김제시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김제시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 류우현
  • 승인 2021.09.1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지난 9월 8일 개최된 「2021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민선7기 3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에 제출한 우수사례는‘지역문화를 이끄는 나는 김제 청년이다(E :DA)’로 김제시에 터전을 잡은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 청년문제를 해소하고, 활동 기반을 마련해 줌으로써 활기차고 역동적인 지역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 공약사업이다.

청년창업공간 E :DA(이다) 운영, 청년몰 아리락(樂) 조성, 전국 지자체 최초 3-track 시스템 공무원시험 준비반, 취업청년 정착수당 지급 등 김제형 청년정책을 창업, 취업, 청년 네트워킹, 지역축제로 빛나는 청춘 등 4개 분야로 나누어 김제시가 지원하고 미래의 주역인 청년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뤄지는 청년정책이 도시활력 기폭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인천연구원이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해에 이어 지자체에서 발표 영상자료를 촬영해 유튜브 심사를 진행하는 온라인·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국 226개 기초단체 중 159곳에서 총 376개 사례를 응모하였으며,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209개 사례를 대상으로 최종 94개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김제시는 민선7기 출범 이후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하고 정기적인 보고회와 회의를 개최하여 공약 이행사항을 점검하고, 시민,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는 등 주민 눈높이에 부응하는 완성도 높은 공약이행을 실천하고 있다.

/김제=류우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