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는 시민이 체감하는 친절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전문강사를 초빙, 친절서비스 기본 마인드 정립 및 친절 소통 연습, 친절 다짐 등을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하는 직원을 친절리더로 지정하고 있다.

또한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친절사례를 접수 받아 ‘이달의 친절직원’을 선정, 포상하고 있다.

앞으로도 시는 직원들의 친절역량 강화를 위해 업무·직급 별 맞춤형 친절교육을 전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친절행정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시민들이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익산=문성용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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