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금으로 대출자금 지원

전북도와 한국전기안전공사, IBK기업은행은 18일 ‘지역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전북혁신도시에 본사를 둔 한국전기안전공사가 IBK기업은행에 예탁금을 예치하면 은행은 이를 재원으로 도내 중소기업에 저리의 대출자금을 지원한다.

이들 기관은 2018년 12월 처음 협약을 맺었고 이날 세 번째 재협약을 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중소기업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전년도 30억 원보다 10억 원이 증액된 40억 원의 예탁금이 조성됐다.

대출금리 자동감면율도 전년도 1.35%보다 0.42% 인상된 1.77%로 지원된다.

기업은행을 통해 운전자금 대출을 받는 기업은 기업별로 산정된 대출금리에서 1.77%를 자동 감면해 지원받는다.

기업 신용등급과 거래 기여도, 담보 등에 따라 최대 1.4%까지 추가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출 한도는 기업당 최대 1억 원이며 융자 기간은 1년 만기 일시 상환이다.

대상은 전북도와 한국전기안전공사가 기업은행에 추천한 중소기업으로, 기업은행에서 기업 신용도 등을 평가해 자금 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전북도 기업지원과(063-280-3228)나 도내 IBK기업은행 지점에 문의하면 된다.

임재옥 전북도 기업지원과장은“도내 중소기업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준 한국전기안전공사와 IBK기업은행에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중소기업 자금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1년 9월말 기준 그간 동반성장협력 협약에 따라 지원받은 도내 중소기업은 총 40개사로 35억원의 대출자금을 지원받았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