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종완료자포함 표식배부
식중독 예방수칙 등 홍보

전북도가 코로나19 방역과 식품위생 강화 캠페인에 나섰다.

24일 도에 따르면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을 앞두고 도내 관광지와 등산로 주변 음식점을 대상으로 홍보‧캠페인을 펼쳤다.

도는 출입자 명부 작성‧관리, 마스크 착용, 사적모임 인원 제한 준수 등 식당‧카페 방역 수칙 준수 여부를 집중 점검하고, 위생관리를 위한 ‘손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 식중독 예방수칙도 홍보했다.

이와 함께, 전북도는 식당‧카페 등에 백신접종 완료자 포함 좌석 안내 표식도 배부했다.

전북은 지난 18일부터 사적모임 제한의 예외규정을 적용했다.

원칙적으로 4명까지만 모임이 가능하지만, 예방접종 완료자(최종접종 후 14일 경과자)가 포함된 경우 10명까지 모임이 가능하다.

전북도는 모임 인원 초과 오인을 방지하고 영업자의 편의 도모와 도민이 안심하고 식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삼각대 표식 2만5천매를 제작해 시‧군에 배부할 예정이다.

또 출입자 명부 작성․관리, 마스크 착용, 사적모임 인원 제한 준수 등 식당․카페 방역 수칙 준수 여부를 집중 점검․계도하는 한편 위생관리를 위한 “손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 식중독 예방수칙도 홍보했다.

이경영 전북도 건강증진과장은 “다음 달 1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이 예고되면서 앞으로 2주간의 상황이 매우 중요하다”며, “정부 목표대로 다음 달 ‘위드코로나’로 일상이 회복될 수 있도록 코로나19 방역 및 식품위생 강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