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이현웅)은 26일 ‘공유경제 관련 기관 네트워크 간담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도내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에 참여하는 사업단 관계자와 공유경제에 관심 있는 도민을 위해 마련됐다.

‘신활력플러스사업’은 지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 동안 총 100개 시ㆍ군을 선정하는 국가균형발전 기본계획 중 농업·농촌 분야 핵심사업이다.

향토자원 육성사업, 권역·마을 개발사업 등으로 마련한 지역자산과 민간조직을 활용해 지역특화산업을 고도화하고 사회적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의 자립적 성장기반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농촌형 공유경제 메카!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공유경제 도시 의성’을 비전으로 2018년부터 추진중인 의성군신활력플러스사업단 박상우 단장을 초청해 사례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도내 신활력플러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남원, 임실, 순창, 고창 등 이날 참여한 사업단의 공유경제 사업내용도 함께 나누었다.

간담회에는 지역 신활력플러스사업단 외에도 도내 농업과 식품 관련 다양한 기관 실무 담당자와 대표가 참석했다.

경진원은 공유경제 플랫폼 가치앗이를 운영하며 공유경제 학습동아리‧실험실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의 신활력플러스 사업단 등 타 기관과도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전북 지역의 공유경제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