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는 10월 29일 교내 씰 채플에서 제71주년 개교기념식을 개최했다.

코로나 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제한된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에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를 활용한 게더타운과 줌(ZOOM)을 개설하여 150여명이 비대면 시대에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했다.

개교기념식은 1, 2부로 나눠 진행된 가운데 1부 기념예배는 김대용 목사의 인도로 기도 정정숙 동문(23회), 성경봉독은 김정헌 동문(43회), 말씀은 신정호(전주동신교회) 담임목사가 ‘믿음의 사람은?’이란 주제로 각각 전했다.

이어 2부 개교기념식 사회는 형희경 교무처장이 진행으로 김찬기 총장의 기념사와 학교법인 예수대 김철승 이사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김찬기 총장은 기념식사를 통해 “하나님이 함께하시고 어떠한 환경에서도 헤쳐 나가겠다는 열정 가득한 구성원이 있기에, 대학의 장점을 살리고 동문들의 성원과 지역사회의 협조를 바탕으로 대학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날 공로패에는 김성길(학교법인 예수대, 전 이사장), 감사패는 이일수(전주모악로타리클럽, 회장), 근속표창은 한혜실 교수(40년), 최미숙 교수(10년)에게 각각 수여됐다.

특히 매년 ‘동문재상봉’ 행사가 열린 가운데 올해 재상봉동문은 졸업45주년(제23회), 졸업25주년(43회)이며, 모교를 방문한 동문들이 만남의 기쁨을 갖고 추억의 소회를 나눴다.

이어 대학발전기금 전달식에는 23회 재상봉동문 1,500만 원, 43회 재상봉동문 1,000만 원, 고 (재)예수대 총동문회 장학재단(동문회장 김경희)이 1,000만 원을 각각 전달했다.

한편, 개교 71주년을 기념키 위해 기초교양교육원(원장 김현우)과 도서관(관장 형희경)이 연계하여 ‘예수대 역사 라이브러리 in 메타버스’도 10월 21일부터 11월 1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을 활용해 진행된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