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환 전북교육감은 최근 ‘위드 코로나 시기’를 맞아 전북교육공동체 구성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했다.

김 교육감은 9일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교육공동체 구성원들께 드리는 서한문’을 통해 “위드 코로나는 독감처럼 코로나 바이러스와 함께 살아갈 수밖에 없음을 표현했다고 보는 것이 타당할 것”이라며 “코로나 ‘종식’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지 않는 점, 더 정확하게는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위드 코로나’시기에도 여전히 코로나19 감염의 위험성을 경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밀집도와 밀폐도가 높은 공간에서 특히 더 감염률이 높은 만큼 학교와 가정에서 아이들에게 이 점을 거듭 지도해 아이들의 의식과 일상에 깊이 뿌리내리도록 해야 한다”면서 “아이들이 지나친 두려움, 즉 공포 바이러스를 가져선 안 되고 아이들 스스로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코로나 위기 상황을 헤쳐 나가는데 ‘우리도 협력해야 한다’는 공동체 의식으로 무장하고 이를 실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전북교육청은 아이들과 교원·직원들의 건강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그렇게 할 것”이라며 “저는 교육감으로써 전북교육공동체 구성원 여러분의 건강한 일상을 위해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피력했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