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서해초 농구 소년체전 동메달 획득
군산서해초 농구 소년체전 동메달 획득
  • 조석창
  • 승인 2021.12.0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선리그 무패로 통과해
부산성남초에 37:45 패배
준결승 동메달 목에걸어

군산서해초등학교(교장 김희자) 농구가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지난달 18일부터 26일까지 강원도 철원에서 개최된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겸 제76회 전국남녀종별농구선수권대회’에 참가한 군산서해초는 예선리그를 무패로 통과했지만 전국대회 2관왕인 부산성남초 문턱을 넘지 못하고 준결승에서 37대45로 패해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완태 감독과 최승민 코치는 농구부 학생과의 교감을 바탕으로 기초에서 고난도 기술 훈련은 물론 체력 훈련을 병행한 탁월한 지도력을 발휘하여 단기간에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 4월 2021년 대한농구협회장배 초등농구대회에서 소년체전 전북대표로 선발됐고, 8월에는 2021년 전국유소년 하모니 농구리그 챔피언십에서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 10월에는 2021년 윤덕주배 제33회 연맹회장기 전국남녀초등학교농구대회에 참가해 역시 3위를 차지했다.

김희자 교장은 “구슬땀을 흘리며 열심히 노력해서 거둔 동메달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감독님과 코치님, 선수들 모두 무척 자랑스럽다”면서 “앞으로도 숨겨진 기량을 갈고닦아 훌륭한 선수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 유소년 농구 발전 장학금을 받은 주장 김우빈 학생은 “꼭 우승하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동메달을 차지했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노력해서 훌륭한 선수가 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조석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