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는 지난 1일 전주 그랜드 힐스턴 호텔에서 “전라북도농생명연구협의체” 참여기관 협업 강화를 위한 워크숍의 일환으로 ‘신(新) 혁신성장 동력, 그린바이오 산업 미래전략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전라북도와 농촌진흥청이 주최하고,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전북농생명연구협의체 중심으로 전북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을 위한 전략을 선제적으로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우석대학교 오석흥 교수 주재로 농촌진흥청 오기원 연구관,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장한수 본부장 등 전문 패널들과 함께 전북의 지리적 강점과 지역 내 인프라를 활용한 그린바이오 산업 선점 방안에 대해 토론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포럼은 산․학․연․관이 서로 모여 미래 전략에 대한 진중한 논의가 이루어져야 할 시점에서, 전라북도의 농생명‧바이오산업을 한 단계 진화시키고, 전북이 대한민국의 그린바이오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가능성을 한층 더 키울 수 있는 장이 되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김동수 원장은 “미래성장 잠재력이 높은 그린바이오 산업을 전라북도의 핵심산업으로 인식하고, 그린바이오 산업 발전을 통해 전라북도의 새로운 시장 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극대화함으로써 전라북도를 이끌어갈 혁신성장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김완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