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교병원(병원장 유희철) 약제부 설미진 약사가 11월 20일 열린 창립 40주년 기념 2021년도 병원약사대회에서 ‘미래병원약사상’을 수상했다, 2015년 신설된 ‘미래병원약사상’ 은 최근 5년간 학술활동을 통한 공로가 뚜렷한 만 45세 이하 병원약사 중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되는 회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설 약사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약물이상반응(ADR) 평가업무를 전담하면서 약물사용을 평가하고, 의료진에게 중재하는 역할을 통해 안전한 약물 사용을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또한 6년제 약대학생을 대상으로 약물이상반응 모니터링 담당 프리셉터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며 약대 학생들이 약물 이상반응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 안전한 약물사용에 대한 인식과 병원약사의 이미지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설미진 약사는 “생명존중의 정신으로 진료, 교육, 연구를 통하여 인류의 건강과 행복한 삶에 기여한다는 전북대학교 병원의 슬로건처럼 주어진 업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며, 자기계발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설미진 약사는 현재, 한국병원약사회 병원약학분과협의회 의약정보 분과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전주시 주최 ‘전주형 어르신 통합돌봄’ 복약상담을 통해 대외적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병원약사로서 자기계발에 지속적으로 힘쓰며 2017년에는 의약정보 부문 전문약사 자격을 취득해 올해는 노인약료 부문의 전문약사를 취득해 2개 부문에서 전문약사로서 활동할 수 있게 됐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