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 속도 빨라 편의성 향상
뇌동 0.3mm 미세병변 발견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이 환자중심의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본관 1층 영상의학과 CT검사실에 최신 CT 촬영 장비를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북대병원은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본관 1층 영상의학과 검사실에 최신 CT 촬영 장비를 도입했다.

최신 장비의 도입으로 심장질환자, 소아환자, 신부전환자, 중환자 등 신속한 검사가 필요한 환자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보다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도입된 CT장비는 ‘소마톰 포스’로 빠른 속도의 검사가 가능해 환자들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뇌, 심장, 복부 등의 부위에서 0.3mm의 미세한 병변까지 발견할 수 있는 첨단장비로 모든 영상의학 분야에 활용할 수 있으며, 소량의 조영제만으로 검사가 이뤄지기 때문에 신장 기능 저하 환자에게도 부작용의 위험이 적다.

전북대병원 영상의학과 CT검사실은 이번에 도입된 장비를 포함해 5대의 CT 촬영 장비를 갖추고 검사가 필요한 환자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희철 병원장은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환자를 우선으로 생각하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