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전당, 호랑이해 맞아
설화로 알아보는 음식체험진행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선태)은 설을 맞아 전주시민과 귀향객을 대상으로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임인년 호랑이해를 맞아 참여자들과 함께‘호랑이도 반한 곶감 떡’이라는 주제로 전통병과 곶감 ‘설기케이크’를 만들고, 전주의 설 음식 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떡 하나주면 복 나눠주지’조리체험이 마련됐다.

호랑이가 곶감을 자기보다 더 무서운 존재로 착각하고 도망갔다는 전래동화 ‘호랑이와 곶감’이야기를 기반으로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은 설화로 알아보는 음식 이야기, 전주의 설 음식문화 이야기, 곶감 설기케이크 조리체험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조리체험 프로그램은 29일, 30일 이틀간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24일부터 전주음식이야기누리집(jeonjufoodstory.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또 한지문화체험실에서는 30일부터 2월 2일까지, 설날 당일을 제외하고 소원 연 만들기’ 한지공예체험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오미크론의 확산 예방을 위해 일일 3회차, 각 회차당 4팀으로 제한하여 운영한다.

각 프로그램 신청이나 세부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전통문화전당누리집(ktcc.or.kr)을 참고하거나, 한식문화진흥팀(063-281-1580), 한지융합개발팀(063-281-1554)로 문의하면 된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