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계 소식










여성계 소식

 

전북여성인명록 발간<사진>

도내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 여성들의 기초자료를 모은 ‘전북여성인명록’이 발간됐다.

전북도가 지난 1998년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한 이 책은 건설·경제, 관광·교통,
농림수산,
문화예술,
법률·치안,
보건·의료,
사회복지,
언론,
정치·행정 등
10개 분야
538명에 대한 정보가 수록됐다.

이 자료는 데이터베이스로 구축돼 각 종 위원회 여성위원 위촉과 사업추진시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여성주의 성교육강사 워크숍<표 작성>

전주여성의 전화(대표 박민자)가 ‘여성주의 성교육강사 양성을 위한 워크숍’을 연다.

오는 3월 4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두차례에 걸쳐 전주여전 교육실에서 진행될 이번 워크숍은 성교육에 있어 젠더 관점에 입각한 성교육 강사를 육성한다는 취지로, 8개 강의와 집단상담프로그램, 모의강의와 현장실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회복지사업법에 의한 사회복지사 자격이 있거나 사회복지상담업무 및 시설에서 3년 이상 근무한 사람이면 참가할 수 있으며, 교육 이수자에게는 성주의 성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선착순 20명으로, 참가비는 5만원.(287-7324)

 

어머니교실 수강생 모집

전주 완산청소년문화의집이 2003년 상반기 ‘어머니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3월
10일부터
6월13일까지 전주시내 거주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컴퓨터와 인터넷,
풍물,
노래,
한지공예,
요가 등 모두
9개 강좌가 마련된다.
수강료는 무료.(별도 재료비
5천원)(226-5193)



여성작은 동호회 강사교육

전주시 여성봉사과(과장 김양균)가 도내 여성들의 사회참여확대를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여성작은동호회’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마련한다.

오는 28일 오후 2시 전주시청 4층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는 각 부문 강사와 동호회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동호회 운영 활성화에 관하여’를 주제로 기조강연과 토론회로 진행된다.

 

가정방문 봉사원양성교육

전북종합사회복지관 부설 가정봉사원 양성 교육훈련원이 재가 노인 복지사업기관에서 가정봉사원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3월 5일부터 7일까지 무급 가정방문 봉사원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재가노인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