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계획수립 자문위 개최
지역여건문석 사업방안 논의

전북 고창군이 갯벌족욕체험장과 탄소중립식물원 조성 등을 골자로 한 ‘상포권역 어촌 뉴딜 300' 사업 을 본격 추진한다.

6일 고창군에 따르면 최근 흥덕문화복지관에서 ‘ 300 상포권역 어촌뉴딜 사업 기본계획 수립 을’ 위한 현장 자문회의를 열었다.

회의에는 해양수산부 자문위원 5 , 인 지역협의체 자문위원 3인 고창군 관계자 사업수 탁 기관인 어촌어항공단 관계자 등 12명이 참석했다.

이날 수산 어촌 역사 문화 관광 건축 경관 디자인 등 기본계획 수립전 지역여건을 분석 했다 또 전문가 의견과 지역주민 의견을 반영해 상포권역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도입해 보다 현실성 있고 합리적인 사업구상 방안을 논의했다.

군은 오는 10월중 해양수산부로부터 기본계획을 승인을 예상하고 있다 월 11 실시설계 용역 내년 , 5월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해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체감하는 신개념 상포권 역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300 상포권역 어촌뉴딜 사업 은’ 2024년까지 사업비 약 82억원을 투자된다.

고창군 부 안면 상포 반월 흥덕면 · , · 후동 후서 사포마을의 · 노후포구정비 등 어업환경을 개선하고 2050년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탄소제로 갯벌 후포 족욕체험장 탄소 ( ) , 중립 식물원 탄소중립 , , 야영장 친환경 주차장 마을회관 , 리모델링 등을 진행한다.

지역일자리 창출과 주민소득증대 해양관광 , 활성화라는 사업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어촌관광을 활성화해 어민과 지역주민이 즐거운 어촌 관광객이 , 찾 아오는 매력적인 어촌 평범함의 , 가치를 발굴하는 소중한 어촌을 만들어 어촌의 혁신성 장을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