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연, 식품기술대상 '리얼슬립-치즈옹볶이' 선정

국내 우수제품 발굴-시상

2021-11-24     이신우

한국식품연구원(원장 백형희)은 2021 식품기술대상으로 주식회사 휴럼의 ‘리얼슬립’, 주식회사 매일봄의 ‘옹스가 치즈옹볶이’를 선정하고 제16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2021 COEX FOOD WEEK)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식품기술대상은 연구개발과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우수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는 식품 산업체 및 시장 경쟁력이 뛰어난 제품 발굴·시상을 통해 제품 경쟁력 강화 및 우리 식품 기술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국내에서 생산 및 출시되는 식품 전 부분에 대한 제품을 대상으로 공모를 받아 선정 및 시상을 하고 있다.

기술대상에는 ㈜휴럼의‘리얼슬립’ 및 ㈜매일봄의 ‘옹스가 치즈옹볶이’가 선정됐으며, 금상에는 ㈜동원F&B의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복숭아’와 메디프레소의 ‘수피아 박하 티캡슐’, 은상으로 ㈜동원F&B의 ‘덴마크 드링킹요구르트 포스트바이오틱스 딸기’ 등이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특허청, 한국식품산업협회, ㈜엔에스쇼핑의 후원을 받아 실시한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의 시상식은 24일 제16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2021 COEX FOOD WEEK)에서 개최됐다.

또한 식품연 기업솔루션연구센터에서는 서울국제식품산업전 기간 동안 수상제품의 전시를 포함한 패밀리기업관을 설치해 중소중견기업의 홍보를 지원한다.

/이신우기자 l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