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은 전시 국가동원 업무의 성공적 수행과 비상사태 시 신속한 대처와 사태수습을 위한 동원할 수 있는 인력과 시설 동원업체 등 중점관리 자원을 확인하기 위한 2008 상반기 중점관리자원 확인의 날 행사를 22일 군 재난상황실에서 가졌다.

이날 제8098부대 2대대 관계관과 실과팀소․읍면 충무계획 담당공무원과 연구과제 발표자, 중점관리 동원업체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에서는 분야별 연구과제 발표 및 토론, 2부에서는 비상대비 계획상 동원계획 상호대조 확인, 가용자원 파악 및 조사, 변동자원 대체지정 및 적합성 검토 등 중점관리 자원에 대한 민∙관∙군 합동점검을 실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연구과제 발표시간에는 전시 보도 검열단 운영대책, 전시 예산집행 관리대책, 주민대피 및 차량소산 대책, 전시 목조문화재 관리대책, 전시 건물동원 관리대책 등 분야별 과제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대책 등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토론을 통해 보완 사항을 도출해 내기도 했다.

고창군은 이날 행사에 중점관리 자원을 점검․확인하여 전쟁과 비상사태 발생시 동원할 유용자원을 점검․보완, 유관기관간 충무계획의 연계성을 검토하여 문제점을 해소하고, 상호 협조체제를 돈독히 하여 지역방위 태세확립에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고창=김준완기자 jwkim@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