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가 공식 후원하는 '제 4회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가 공식 후원하는 '제 4회!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가 2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3박 4 일간 일정으로 충청남도 천안시 상록리조트에서 열린다.

GM DAEWOO 군산공장에 따르면 ‘올해 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는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고 GM DAEWOO 후원하는 행사로, 그 동안 자동차 과학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을 높이고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 갈 차세대 자동차 과학 꿈나무를 양성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고 밝혔다.

올해 열리는 오토 사이언스 캠프는 전국 시도 교육청에서 선발된 120여명의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참가하며, 자동차 동력발생 및 전달, 조향 및 제동, 충격 완화, 전기 장치 원리 등 어른들도 궁금해 하는 자동차에 숨겨진 다양한 과학 원리를 재미있는 실험과 강의를 통해 배우게 된다.

또 참가자들이 직접 자동차를 만들어 경주를 벌이는 자동차 제작 및 경주 실험, 에어백 작동 실험을 통한 자동차 안전 장비 원리 교육 등 어린이들이 자동차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 도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특히, 이번 오토 사이언스 캠프에는 GM DAEWOO 기술연구소장인 스티(SPAN) 클라크(Steven L. CGM DAEWOO 제이 쿠니 부사장은! "한국 어린이들이 자동차 과학에 대해 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자동차 과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매년 오토 사이언스 캠프를 후원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에는 모형 자동차 제작과 에어백 실험 등 그 어느 해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 참가 학생들이 자동차에 적용된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군산=김재복 기자kjb@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