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희망 아카데미가 문을 열었다.

30일 완주군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회 각계각층의 유명인사를 초청해 참신한 주제의 교양강좌를 벌이는 ‘완주 희망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제1회 강좌를 시작했다.

임정엽 완주군수, 관계 공무원,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동 민방위 교육장에서 열린 이날 강좌에서는 ‘솔로몬 변호사’로 알려진 김병준 변호사(현 SBS TV 'TV로펌‘ 출연)가 강사로 나서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한 솔로몬의 지혜’란 주제를 가지고 가정생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 변호사는 “현 시대 최고의 도덕적 가치로 요구되고 있는 것이 바로 가화만사성”이라고 전제한 뒤 부부 갈등의 원인, 금전 및 자녀 문제 등에 맞서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해법을 설명했다.

이날 강좌에서는 식전 행사로 용진면 고정석씨의 색소폰 연주와 완주군청 난타동아리인 ‘터울림’의 공연이 벌어져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완주군은 이날 제1회 강좌를 시작으로 지역주민의 의식수준 향상과 문화적 욕구  충족은 물론 평생학습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여나가기 위해 향후 6개 권역(삼례, 봉동, 구이, 소양, 고산, 용진)으로 나눠 매월 1~2회 이동식 희망 아카데미를 열 방침이다.

특히 희망 아카데미에는 완주군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적 특성을 감안하고 군민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찾아가는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완주=서병선기자 sb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