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은 건강장수웰빙타운에 어르신들의 휴식공간 마련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체육시설과 건강산책로, 다목적광장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풍산면에 위치한 건강장수웰빙타운은 노인전문요양원, 노인복지센터, 풍산국민임대주택 등을 두루 갖춰 주거, 복지, 의료서비스를 원스톱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군은 4억원을 들여 594㎡ 규모의 인조잔디 포장 게이트볼장과, 배드민턴, 족구, 배구를 할 수 있는 다목적구장, 8종의 체육시설을 갖춘 야외헬스기구장, 215m 거리의 쾌적한 산책로 등 실버헬스광장을 조성하고 있다.

  또, 파고라와 3개소의 쉼터 등이 있는 휴식공간, 주변경관과 어우러지는 조경 등을 갖추게 돼 도시의 명품 주거공간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추진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착공해 현재 40%의 공정률을 보이며 올해 8월 준공될 예정이다.

  체육광장이 조성되면 웰빙타운 이용자가 함께 할 수 있는 휴식공간이 마련돼 공동체의식을 높이고 체육활동을 통한 재활의지를 고취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이곳은 쾌적하고 조용한 주변환경과 아파트 뒤쪽에 있는 체육시설, 지압로, 산책로 등이 있어 살기가 매우 좋다.

여기에 새로 체육시설과 휴식공간이 마련된다니 우리 주민들이 더욱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군 관계자는 “장수고을 순창군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과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웰빙타운을 조성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번 실버헬스광장 조성은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순창=전태오 기자. jto33@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