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선우군산시의원
군산지역에 입주한 대기업들이 대부분 소모성 자재를 본사를 통해 공급 받아 오면서 지역 소모성자재시장 붕괴 우려를 낳고 있다.

군산시의회 유선우 의원(바선거구)는 지난 29일 열린 제150회 임시회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지역경제와 대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해 군산시와 상공회의소에 군산소재 기업의 유통시장 구매지표조사와 영향분석 및 피해조사를 실시해 지역경제 협의체 구성과 지역업체 제품 활용 방안을 수립할 것’을 촉구했다.

유 의원은 ‘새만금종합개발 계획과 더불어 대기업유치와 관련기업 입주로 협력을 통한 원활한 성장과 지역발전을 기대했지만 현실은 대기업의 지역배려 부족으로 기대에 부응치 못하고 있다’ 고 밝혔다.

특히, 유 의원은 ‘대기업에서 필기구, 복사용지, 프린터 터너 등의 사무용품은 물론 심지어 몇 백 원짜리 면장갑도 본사를 통해 공급받고 있어 이와 관련된 지역 업체들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 고 지적했다.

유 의원은 “올해 들어 지역업체 물품을 이용하는 대기업 주문이 모두 끊겨 대부분 소모성자재 업체들이 업종폐쇄를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다” 며 “민간경제에 공공기관이 개입하는 것은 한계가 있을 수 있지만 동반성장과 지역경제 차원에서 군산시가 적극적인 대처를 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군산=김재복 기자kjb@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