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지검 공안부가 민주통합당 이상직(전주 완산을) 의원의 불법사조직 운영직접개입 여부 및 불법자금흐름 추적을 위한 관련 수사를 펼치고 있는 가운데 당시 선거를 지원한 관련자들의 폭로가 이어져 파장이 일고 있다.

실제 이 의원의 중학교 동창생 장모(49)씨는 13일 전주지법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 의원을 돕기 위한 사조직을 직접 운영했다”고 밝혔다.

또 “아들의 취업 문제를 해결해주기로 했지만 이를 어겼다”며 이 의원의 사전선거운동을 주장하는 또 다른 장모(54)씨의 폭로도 이어졌다.

장씨는 “총선 과정에서 이 의원을 도와 불법 사조직을 운영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지난해 11월 이 의원을 처음 만난 뒤 전주시 중화산동 소재에 사무실을 차렸고, 전화기 5대를 설치해 모바일·현장투표·경선 준비를 하는가 하면 지인 명단 등을 작성했다는 주장이다.

특히 장씨는 “이 과정에서 사조직 본부장에게 2천400여만원을 받았다”고 밝혔다.

기자회견 배경은 “선거 전후로 달라진 이 의원의 태도에 인간적인 배신감을 느껴 기자회견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날 또 다른 장씨는 “이 의원이 선거과정에서 아들의 이스타항공 취업을 약속했으나 이를 어겼다”고 주장하면서 이 의원의 사전선거운동 사실을 언급했다.

한편, 이 의원측 관계자는 “각종 소문과 신빙성 없는 폭로에 대응을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우선 검찰 수사결과를 지켜볼 예정이다”며 “경선과정 선거인단 모집 및 사조직 운영에 따른 선거운동과 관련된 이들의 주장은 앞, 뒤 논리가 맞지 않는 주장이다”고 일축했다.

/윤승갑기자 pepeyoon@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