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전주점(점장 홍정화)은 뛰어난 아이디어와 제품력으로 고객의 사랑을 받은 2012년도 히트아이템 7가지를 선정했다. 7개 아이템은 영업담당자들의 의견을 토대로 인기를 끌었던 상품을 선정했다.

선정된 상품은 스마트TV, 하의실종 패션인 쇼트팬츠/미니스 커트, 태블릿PC 관련제품, 야상점퍼, 에어컨, 모피/Fur, 다운패딩점퍼이다. 과연 히트상품의 비결은 무엇일까? 이구동성으로 각 영업팀장등 전문가들은 “우연한 히트는 없다.”고 한다.

운이 좋아 히트하는 것처럼 보이는 상품도 실제로는 치밀한 준비와 피나는 노력,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만들어진 경우가 대부분이다.

히트상품의 조건 중 첫째는 소비자의 욕구를 정확하게 충족시켜 주는 상품으로 고객의 눈높이와 입맛을 맞춰야 하는데 이유는 히트상품들은 고객들의 욕구에 따라 변하고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하기 때문이다.

롯데백화점 전주점 영업총괄팀 우성부팀장은“백화점 히트상품은 시기별로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될 최신 트렌드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제품들이 선정되고 있다”고 말했다.

/서병선기자 s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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