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떠돌고 있는 나체 사진으로 곤욕을 치르고 있는 가수 에일리(24)가 일본 데뷔싱글 '헤븐' 프로모션을 마치고 돌아왔다.

13일 오후 12시30분께 김포국제공항 출국장을 통해 모습을 드러낸 에일리는 밀리터리 모자에 선글라스를 써 표정을 내보이지는 않았다. 셔츠와 청바지를 입고 운동화를 신은 편안한 차림이었다.

나체 사진에 대한 경위와 심경을 물었으나 답하지 않았다. 취재진과 시민들을 향해 고개를 숙이며 인사를 했을 뿐이다. 이후 매니저와 경호원에 둘러 싸여 서둘러 현장을 빠져나갔다.

 

에일리는 14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멜론 뮤직 어워드' 무대에 오른다. 이후 별다른 스케줄은 잡지 않았다.

앞서 미국에 기반을 둔 인터넷 미디어 올K팝은 10일 "데뷔 전 에일리로 추정되는 사진"이라며 젊은 여성의 누드 여러 장을 올렸다.

 

에일리의 매니지먼트사 YMC 엔터테인먼트는 누드 사진 속 인물이 에일리라는 사실은 인정했다. "에일리가 미국 거주 당시 미국의 유명 속옷 모델 캐스팅 제의를 받아, 카메라 테스트용이라는 명목 하에 촬영된 사진으로 확인됐다"는 것이다. 그러나 "해당 사진의 유포자에게 개인신상보호법에 따른 불법유포와 관련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일리는 재미동포 3세 출신이다. 데뷔 전인 2008년 미국 NBC 토크쇼 '머레이 쇼'의 경연 코너에서 노래 실력으로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지난해 초 첫 싱글 '헤븐'을 발표했다. 귀여운 외모와 가창력으로 인기를 끌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