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유진희씨(가명, 35세)는 최근 아버지가 당뇨합병증이 발병하게 되어 근심이 가득하다.

지금껏 약물치료로 당뇨병을 다스려왔지만 며칠 전 합병증으로까지 번져 수술적 치료가 불가피하게 되었다.

수술을 하게 되면 아버지의 고생도 크지만 수술비, 사후치료비, 약제비 등 의료비 지출 또한 만만치 않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까지 가중돼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갈수록 의료비 지출이 많아질 것이란 생각에 유 씨는 다른 가족들의 의료실비보험 가입을 서둘러야겠다고 다짐했다.

의료실비보험이란(실손의료보험) 제2의 국민건강보험으로 불리는 만큼 많은 혜택을 지니고 있다.

감기나 상해사고, 각종 질병 등 병원 진료비와 입원, 수술 등의 고액 지출에 사용된 금액을 실손으로 보장해 주는 보험으로 그 인기가 높다.

의료실비보험은 0세부터 60세까지 가입 가능하나 병력이 있거나 현재 치료중인 경우에는 가입이 제한될 수 있으니 가입가능여부를 확인하고 연령이 낮을수록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가입시기는 빠를수록 좋다.

기존 100세 보장 3년마다 갱신되는 특약형 상품의 경우도 갱신보험료는 매년 단위로, 보장내용은 15년 단위로 변경이 되었다.

그래서 더욱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이 없는 현 시점에서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빠르게 가입하는 것이 중요해진 셈이다.

실비중복여부는 실제 본인이 지출한 의료비에 대한 보장이므로 여러 개의 상품에 가입 되어 있어도 일정 비율에 따라 비례하여 보상된다.

이러한 점을 숙지하여 자신에게 맞는 상품 하나만을 가입해야 한다.

보험금 지급여부는 간단한 질병 등으로 통원, 입원 치료 시에도 보장이 되어 청구횟수가 잦은 것이 의료실비보험이므로 보험금 청구가 간편하고, 보험금 지급이 빠른 보험회사를 선택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다.

본인부담금설정은 병원비 총액의 본인부담금을 10%, 20% 중 선택할 수 있다.

본인부담금은 가능한 최소화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10%를 설정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이상 몇 가지 의료실비보험 가입 주의사항을 알아보았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정확한 의료실비보험의 비교추천이다.

앞서 말한대로 의료실비보험은 보험회사별로 다양한 상품이 존재하며, 상품별로 보장내용과 특약 구성도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요구에 따라 최근 각종 의료실비보험을 비교해주고 추천해주는 인터넷 가격비교추천견적사이트 (http://www.insvalley.com/news/brave.jsp)가 등장해 의료실비보험 가입예정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곳에서는 가족, 어린이, 부모, 홈쇼핑, 노인 등의 특화되고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은 물론이고, 1만원대 단독형 의료실비보험 및 다양한 보장내용과 특약으로 구성한 완성형 의료실비보험도 비교추천이 가능하다.

거기에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 LIG손해보험 LIG닥터플러스건강보험/LIG희망플러스자녀보험, 현대해상 퍼펙트스타종합보험/굿앤굿어린이CI보험,흥국화재 더플러스사랑보험/무배당 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통합보험 등 같은 인기 상품도 비교할 수 있다.

인기 상품에 대한 무료 상담문의는 물론, 신규가입 시 유의사항과 의료실비보험료 계산, 갱신주기, 보장 내용 축소에 대한 설명, 보험설계 무료상담, 다양한 보험 종류 비교와 만기 시 적립되는 의료비 특약의 반영 여부 등 간과하기 쉬운 보험정보도 공유하고 있으므로, 의료실비보험 가격견적비교사이트를 이용해서 가입하기를 추천한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