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온 다습한 올 여름, 장마철에는 식중독에 의한 위장염을 주의해야 한다.

식중독균은 장마철 환경에서 왕성한 번식을 하게 되니 비위생적인 음식이나 날 것, 어패류 등을 섭취하는 것은 삼가야 한다.

이는 건강한 성인들의 경우도 예외는 아니며 많은 스트레스에 노출되는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 잦은 술자리로 인해 면역력이 낮아질 수 있어 더욱 조심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위염’은 전형적인 증상 없이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며, 소화불량, 상복부 불편감, 명치부위 통증, 복부 팽만감, 트림, 구토, 오심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그 중 급성위염은 급성으로 위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병을 말한다.

심한 경우에는 위 점막에 출혈이 생겨 토혈이나 하혈을 하기도 하며, 조이는 듯 한 통증이 반복적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다.

만성위염의 경우 여러염증의 원인이 지속적으로 작용되어 나타나는데 대표적인 원인으로 잘 알려진 헬리코박터균 감염, 흡연, 만성적인 알코올 섭취 등이 있다.

위맑음한의원 김영근 원장은 “위장은 스트레스에 민감한 장기이기 때문에 이로 인한 소화불량이 자주 나타날 수 있으며, 소화기의 기운을 보해주는 치료를 진행하면서 노폐물을 제거하는 과정과 함께 위장을 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고 한다.

최근 약해진 위장 때문에 한의원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위장질환만을 치료해온 한의원으로 환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위맑음한의원에서는 단순히 위장만 치료하는 것이 아닌 관련 장기인 심장과 간 등의 기능을 강화해 위장 기능 개선을 하고 있으며, 축적된 치료 노하우를 통해 환자 개개인의 체질과 특성에 따라 맞춤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환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는 이유 중 하나는 1:1 맞춤 한약처방을 통해서 몸 전체의 기능을 강화하여 임시방편의 치료가 아닌 완전한 치료를 하기 때문이다.

끝으로 김영근 원장은 “ 신경성 질환은 내가 언제, 어떠한 곳에 있든지 내 주변에서 벌어지는 변화로부터 회피 및 도망을 가려고 하거나, 누군가에게 또는 어떠한 것에 의존하려고 해서는 절대 안되며, 무엇보다 스스로 풀어가야 할 문제라고 생각하고 다양한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자 하는 능동적인 자세가 필요하며, 규칙적인 생활과 식습관 개선이 병행 되어야 치료 후에도 재발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