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 비교추천 안심하고 치료받자
치아보험 비교추천 안심하고 치료받자
  • 전북중앙
  • 승인 2014.07.1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미정씨(가명, 28세)는 며칠 전, 외출을 하던 중 아파트 계단에서 발을 헛디뎌 넘어지면서 이빨이 깨지는 사고를 당했다. 급히 치과를 방문했고 치아를 새로 씌워야 한다는 말에 김 씨는 앞이 막막해졌다.

특히 앞니라서 비싼 의치를 사용해야 되는데 그 비용이 워낙 고액인지라 김 씨의 걱정은 더욱 커질 수 밖에 없었다.

대부분의 치과 치료비는 고액이기 때문에 최근 치아 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비싼 치과 치료비에 대한 대비책으로 치아 보험 가입을 선택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본인에게 꼭 맞는 치아 보험 상품을 찾아 가입해야 한다는 것이다.

치아 보험은 각 보험사별로 임플란트나 틀니와 같은 고액의 치료비만 보장해주는 상품이 있고 충치치료나 충전치료 위주의 보험에 임플란트 같은 보철을 함께 보장해주는 상품이 있다.

나이와 성별, 시기에 따라서 보험사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치아 보험은 월 1만원~3만원대의 보험료로 국민건강보험에 적용되지 않는 비급여부분인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 3대 고액 보철치료를 비롯해 충치, 잇몸병, 치주질환 등을 보장한다.

치아 보험의 보장 나이는 대부분 60세까지 보장되며 3년, 5년 갱신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치아 보험은 진단형과 무진단형으로 나누어진다.

진단형은 가입할 때 보험사가 지정한 병원에 가서 치아상태 검진을 하고 결과 확인 후 가입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보장 금액이 달라질 수 있고 가입 시부터 면책기간 없이 바로 보장이 시작된다.

무진단형은 치아 검진 없이 전화 등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고 상품별로 90일, 180일, 1년의 면책기간과 2년의 감액기간이 있다.

감액기간은 보장해주지만 보험금이 50%만 지급되는 기간을 말한다.

치아 보험은 보장개시일 이전에 진단을 받고 치료하지 않은 치아 또는 이미 발치한 치아는 보장개시일 이후에 치료하는 경우,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어린이의 경우 충치 치료의 경우가 다수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를 요하는데 어린이 치아 보험은 보통 0세~4세까지만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을 알아두고 가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치아 보험 상품을 비교하거나 가입순위를 추천해주는 치아 보험 비교추천견적사이트 (http://www.insvalley.com/news/dentinsu.jsp)에서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이 곳에서는 단순 상품 비교를 넘어 가입순위 및 만족도, 전문가 의견까지 들을 수 있어 치아 보험 가입 시 필수코스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라이나생명 무배당 더(THE)건강한치아보험, 현대해상 치아보험, MG손해보험 치아보험, AIA생명보험 치아보험 등 국내 유명 보험회사별 치아보험의 종류와 보장내용, 특약 정보, 보험료 설계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비교 정리하고 있다.

또한 저렴한 치아 보험 상품의 보장 내용과 특약 및 보장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며 가입 시 주의사항과 보험료 설계까지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므로 맞춤형 치아 보험 가입을 하고 싶다면 꼭 치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기를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