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서태지(42)와 비밀 결혼, 이혼한 사실이 2011년 알려지면서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든 탤런트 이지아(35)가 3년 만에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지아는 11일 밤 SBS TV '힐링캠프'에 출연 "부모님께 정말 큰 불효를 저질렀어요. 산에서 내려온 다람쥐에게도 들켜서는 안 되는 것이었죠. 그래서 7년간 가족과 연락도 하지 않았어요"라고 털어놓았다.

"부모님은 돌아온 저를 그저 빈 눈으로 쳐다보기만 하셨죠. 제 남동생은 제가 외계인에게 납치된 줄 알았다고 하더라고요."

서태지는 2011년 4월 서태지컴퍼니를 통해 1993년 미국에서 이지아와 처음 만난 사실을 알렸다. 두 사람은 1997년 10월12일 미국에서 혼인신고를 마치고 부부생활을 시작했다는 사실도 전했다. 결혼 2년7개월 만인 2000년 6월 별거를 시작했으며 결국 헤어지는 절차를 밟고 다시 각자의 삶을 살게 됐다.

이지아는 "16세 때 로스앤젤레스 한인 공연에 왔던 그분(서태지)을 처음 만났어요"라면서 "열혈 팬은 아니었어요. 그때 만났고, 나중에 큰 비밀을 안게 됐죠"라고 말했다.

2007년 '태왕사신기'로 데뷔한 이지아는 '베토벤 바이러스'와 '스타일' 등에 주인공으로 출연하며 스타덤에 올랐다. 그러나 베일에 싸인 과거로 '왕따설' '트랜스젠더설' '외계인설' 등 각종 루머에 휩싸였다.

이지아는 '유흥업소 출신설'에 가장 큰 상처를 받았다고 털어놓았다. "가장 가까웠던 분이 '데뷔 전에 유흥업소에서 일했다는데 사실이냐'고 물었어요. 그의 눈빛에서 의도를 알 수 있었죠. 떠도는 낭설과 악의적인 댓글은 다 견딜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믿었던 누군가가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저를 다르게 본다는 것이 너무 상처가 됐어요."

자신의 본명은 '김상은'이었다고 밝혔다. 현재는 '김지아'로 개명했다. 여러 의혹이 나돌았던 나이에 대해서는 "예전에 배우 송창의씨와 동갑이라고 보도가 됐는데 사실"이라고 답했다. 송창의는 1979년생이다.

SBS TV '아테나: 전쟁의 여신'에서 만나 한때 교제한 영화배우 정우성(41)에 대해서는 "촬영장에서 힘들어하고 있을 때 자연스럽게 먼저 말을 걸어주셨어요. 첫눈에 반한 건 아니었지만, 8개월간 함께 하면서 가까워진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두 사람이 길거리에서 데이트하는 사진이 찍힌 파리 여행 당시 "힘들게 (서태지와 관련한) 모든 것을 얘기했다"면서 "그런데 너무 아무렇지 않게 '나도 10년 동안 만난 여자친구가 있었어'라고 반응하시더라고요. 고마웠죠"라고 전했다.

최근 출연한 SBS TV '세 번 결혼하는 여자'가 주변의 시선에 대한 강박을 극복하게 해준 작품이라는 이지아는 "지금은 회식도 거침없이 다닌다"면서 "제가 술을 이렇게 잘 마시는 줄 몰랐어요. 사람들과의 관계도 다 좋아요"라며 즐거워했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