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YB'의 보컬 윤도현(42)이 데뷔 20년 만에 첫 단독 소극장 콘서트를 연다.

10월 2~5일·9~12일·16~19일 서울 대학로 학전블루 소극장에서 총 12회 '노래하는 윤도현'을 펼친다.

1994년 솔로 1집 '가을 우체국 앞에서' 발매 이후 수 차례 라이브 공연을 해왔으나 밴드 없이 혼자 무대에 오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공연 장소인 '학전'은 윤도현에게 큰 의미가 있는 곳이다. 윤도현은 1995년 극단 학전에서 제작한 뮤지컬 '개똥이'로 뮤지컬에 데뷔했다. 1996년 학전블루 소극장에서 콘서트를 열기도 했다.

당시 대학로 공연 시절 함께 노래하고 연주했던 멤버들과 '윤도현밴드'를 만들었고 지금은 팀명을 'YB'로 변경,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9월16일 발매 예정인 5년 만의 솔로 앨범 '노래하는 윤도현'의 수록곡과 이전 솔로 앨범·YB 앨범 수록곡 등 그간 발자취 속에 녹아든 곡들을 망라한다. 어쿠스틱 기타, 피아노 등의 악기 연주를 모두 맡아 '원맨밴드'를 방불케 하는 무대를 선보인다.

대중에게는 '샤우팅 창법'으로 각인된 록 뮤지션 이미지가 강하나 윤도현은 데뷔 전 무명 포크그룹 '종이연' 멤버로 음악인생을 시작했다. 12월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개막하는 뮤지컬 '원스'에서도 어쿠스틱 위주의 음악을 들려준다.

윤도현은 "밴드 멤버도 없이 혼자서 만드는 공연은 언젠가 한 번쯤은 꼭 해보고 싶었다"면서 "그 어느 곳보다도 무대와 객석 사이가 가까운 소극장에서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 등 모든 악기를 혼자 연주하고 노래하는 윤도현이 낯설기도 하겠지만, 진솔한 음악과 이야기를 나누는 편안한 시간과 공간으로 두 시간을 채울 것"이라고 밝혔다.

9월2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예스24에서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 7만7000원. 디컴퍼니·쇼노트02-749-9037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