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인 그룹 '제국의 아이들' 리더 문준영(25)이 소속사를 상대로 벌인 폭로전이 이 회사의 신주학 대표와 대화로 일단락됐다.

문준영은 22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에 "먼저 오늘 하루(21일)동안 물의를 일으켜 정말 죄송합니다"라면서 "조금 전 대표님과 대화를 마쳤다. 저의 진심이 전해져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갈등이) 해소가 됐다"고 밝혔다.

"저는 이걸 알려주고 싶었어요. 팬들과 대중에게 혼나는 사장님을"이라면서 "그런데 막상 일 치르고 나니까. 초라하네요. 보기 좋게 저랑 사장님만 집안 싸움한 꼴이에요"라고 적었다.

다른 연예인들을 위해서라도 계속 (회사를) 질책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스타제국과 신주학 대표님을 지키겠다"고 덧붙였다. "자신들 앞에서 눈물 보이며 사죄하는 한 엔터테인먼트의 사장의 그 눈물을 보니까 더 지켜주고 싶다"는 것이다. "이랬든 저랬든 내가 믿었던 사람이고 지금은 같은 편이니까, 9명이서 똘똘 뭉쳤다는 거 확실하게 말씀드릴게요"라고 강조했다.

다른 연예 기획사에 대한 폭로는 "자기봐서라도 다른 집은 건들지마라고, 눈물을 보이시는데 저희 사장님도 사람이고 남자기 때문에 참으라 하시는 거겠죠"라는 이유로 우선 접기로 했다.

문준영은 양 측에 오고간 내용들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합의 내용을 담은 것으로 추정되는 문서의 끄트머리에 적힌 신주학 대표와 자신이 서명을 사진촬영, 트위터에 게재했다.

스타제국도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어제 늦은 밤 문준영 군과 신주학 대표님이 만나 서로의 진심을 나누고 오해를 풀었다"면서 "밤새 대화를 통해 문준영 군과 허심탄회하게 얘기 나눈 결과, 원만히 모든 갈등을 해소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진즉 관심을 갖고 대화를 했어야 하나 서로 오랫동안 함께 지내오다 보니 당연히 알아줄 것이라는 안일한 마음이 오해를 더 키운 것 같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앞으로 더 의기투합하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 다시 한번 깊이 사과 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우선 양측이 갈등을 해결한 듯 보이지만 미봉책의 성격이 강하다는 것이 연예계의 중론이다. 기획사와 아이돌 그룹 갈등의 가장 큰 원인은 수익 정산 부분인데 계약이 복잡해 쉽게 실마리가 풀리지 않는 문제이기 때문이다.

그간 수익 정산을 놓고 아이돌이 기획사를 상대로 소송을 벌이는 경우는 종종 있었다. 그러나 문준영처럼 공개적으로 소속사와 사장을 비판하는 일은 이례적이라 주목을 끌었다.

앞서 문준영은 전날 트위터에 "9명의 아들 코 묻혀가며, 피 묻혀가며 일해온 수익들, 자금들, 피 같은 돈들. 다 어디로 사라진 걸까? 가슴에 손을 얹고 말하라" 등 신주학 대표를 겨냥하는 글을 남겨 파장을 일으켰다. 이와 함께 신주학 대표가 과거에 스타제국의 또 다른 소속 그룹인 '나인뮤지스' 멤버였던 세라의 빰을 때렸다는 소문까지 겹치면서 논란이 커졌다.

제국의아이들은 2010년 싱글 앨범 '네이티비티(Nativity)로 데뷔했다. 영화·드라마·예능 등을 통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박형식·임시완·황광희 등이 소속돼 있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