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이상권)가 전북혁신도시 이전 기관 가운데 처음으로 지역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6일 전북혁신도시 신사옥 새울림홀에서 구매상담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도내 중소기업 제품의 우선 구매를 통해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공공-민간기업 간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계측장비와 전기자재, 사무용품, 피복, 인쇄물 등 공사의 주요 수요물품들에 대해 구매부서 담당자가 직접 1대 1 상담에 참여, 현장 구매 성사율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행사장 로비에는 도내 중소기업 우수제품과 사회적 기업 및 중증장애인생산품을 전시, 홍보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 관련 업체의 판로 확보를 도왔다.

송하진 전북도지사와 장길호 전북경제통상진흥원장 등이 공동으로 ‘KESCO 구매상담회’를 개최하고, 행사에 참여한 80여 개 중소기업들을 상대로 공사 구매제도에 대한 설명과 수요물품 상담, 제품 전시회 등의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상권 사장은 “지역경제의 발전은 국가 발전의 토대를 다지는 길”이라면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공기관으로서 도내 우수기업 제품을 지원하는 일에 앞으로 선도적인 역할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송하진 도지사도 참석, 공사와 참가업체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전기안전공사를 비롯한 혁신도시 이전 기관들이 중소기업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해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완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