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에 2~3회, 심한 경우 1주에 2~3회씩 두통약을 복용해도 효과가 없는 견디기 힘든 어지럼증이나 두통으로 고통을 겪고 있다면 정밀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다.

피검사, 심전도, CT, MRI 등의 각종 검사 결과 아무런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들었다면, 어지럼증과 두통에 대한 원인을 다른 곳에서 찾아야 한다.

원인을 알 수 없는 극심한 어지럼증과 두통을 호소하며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정밀 검사에서 이상 소견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소통한의원은 각종 정밀검사에서 이상소견이 없는 어지럼증과 두통의 원인으로 '뇌 피로'라는 개념을 도입, 근본적인 치료법을 제시한다.

이중기 소통한의원 원장은 "사람이 신체의 어떤 한곳을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면 그곳에 무리가 와서 고장이 나듯이 뇌도 마찬가지로 과하게 사용을 하면 피로가 쌓이고 그로 인해 불면증, 우울증, 공황장애 등과 같은 뇌와 관련된 각종 질병이 생긴다.

두통과 어지럼증 역시 뇌피로에 의한 질병"이라고 말했다.

뇌피로가 생기는 원인은 목과 머리의 근육긴장 및 변성, 호흡의 부조화, 몸속에 쌓인 독소 등이다.

뇌에 쌓인 피로를 적절하게 풀어주고 알맞은 치료를 하면 어지럼증과 두통을 포함한 여러 가지 질환을 해결할 수 있다.

이 원장은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병독을 빠르고 강력하게 제거하는 소통한의원만의 강공(强攻)법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소통한의원의 강공법, 즉 뇌피로 치료법으로는 두뇌이완추나, 도침, 맑은두뇌한약 숨, 소통배독법 등이 있다.

두뇌이완추나는 두뇌를 둘러싸고 있는 뇌척수액과 뇌막, 두개골의 미세한 움직임을 정상화시켜 두뇌의 피로를 해소하고 뇌신경과 혈관의 흐름을 회복시켜주는 치료법이다.

도침은 특수침을 이용해 일반침이나 주사로는 잘 풀리지 않는 근육과 인대의 긴장과 변성을 빠르게 치료해준다.

맑은두뇌한약 숨은 두뇌의 피로를 풀어주고 호흡을 바로잡아 주는 한약을 이용한 치료법이다.

소통배독법은 몸속의 독소를 직접 빠르고 강력하게 배출시킨다.

이 원장은 "근본적인 치료법의 조화로 빠르면서도 재발 없는 치료가 선행돼야 한다.

두뇌 피로의 원인이 되는 뒷목의 긴장, 호흡의 부조화, 독소의 치료를 통해 다시 한번 근본원인을 제거해 주는 치료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