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05]완주 감 체험 가을 여행속으로(사진)[0905]완주 감 체험 가을 여행속으로(사진) 29일 완주군 경천면 일원에서 (사)완주감선도클러스터사업단(단장 정택)주관으로  파워블로거 16명을 선발 초청 특별한 감 체험 행사가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도시지역 소비자들에게 완주 곶감 및 감 상품을 홍보하고 구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하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개발한 차별화된 체험프로그램을 시범운영 하기위한 행사다.

 체험에 참여한 파워블로거는 1일 1,000명 이상이 방문하면서 육아, 체험, 여행을 주제로 운영되는 블로그를 대상으로 선발 했으며 감과원, 곶감덕장, 감가공업체 현장견학과 감 따기(전통방식), 곶감 깎기, 감 천연비누 만들기, 감식초 세안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경험했다.

체험에 활용된 체험키트 2종은(감천연비누, 감식초세안제) 사업단에서 완주 감을 소재로 한 체험아이템 개발을 위해 관내 체험인프라를 점검하고 전국단위 체험프로그램 아이템 조사분석을 통해 지속적이면서도 손쉽게 운영할 수 있는 기존에 없는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발한 것으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감식초세안제는 화장품 제조기술을 갖고 있는 경천면 소재 제너럴바이오(주)에서 감식초를 원료로 한 세안제 제조․배합법의 아이템과 기술을 무상 제공한 것으로, 당일 직접 만들어 시험세정을 해 본 블로거들은 시판되는 세안제보다 훨씬 품질이 좋다는 현장 평가를 내놓기도 했다.

완주군 농업기술센터 소장(김중옥)은 완주감선도클러스터사업단과 협력 및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도시지역 체험객 및 소비자들에게 지역 생산 감과 곶감, 감 관련 상품들을 홍보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차 체험프로그램 시범운영은 11월 초 GS홈쇼핑 VVIP 고객단 20여명을 대상으로 계획하고 있다.

/완주=김명곤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