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데 큰 몫을 차지하는 부위는 바로 '눈'이다.

눈은 사람을 대할 때 가장 먼저 보는 부위며, 눈에 따라 상대방이 느끼는 인상이 달라진다.

이러한 이유로 이미지 변화를 주기 위해 쌍꺼풀 수술을 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쌍꺼풀은 수술법이 다양한 만큼 잘못 알려진 정보들이 많다.

수술 후 부작용이나 불만족으로 재수술을 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 이유다.

'자연스러움'을 선호하면서 특히 많아졌다.

본인의 얼굴 형태와 어울리지 않고 무조건 크고 동그란 눈을 만드는 쌍꺼풀 수술을 선호했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수술흉터가 보이지 않고 자신의 눈과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수술을 중요하게 여긴다.

'자연유착법'은 매몰법처럼 실에만 의존하는 수술보다 한단계 더 발전된 수술 기법이다.

피부와 근육 사이 조직의 유착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눈꺼풀이 두꺼운 경우에도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앞트임이나 뒤트임을 병행하면 시원하고 부드러운 눈매를 가질 수 있다.

바늘구멍을 통해 수술하기 때문에 흉터와 부기가 적어 회복이 빠르다.

한영진 부산 해운대 센텀 린의원(성형외과, 피부과) 원장은 "자연유착법은 기존 쌍꺼풀 수술에 비해 부작용이나 후유증이 눈에 띄게 감소했다는 점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날 때부터 쌍꺼풀을 가지고 있던 것처럼 크고 또렷하면서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 수 있어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또, "쌍꺼풀 수술은 대중적으로 많은 이들이 시술을 받고 있는 만큼 간단한 시술이라는 통념이 있지만, 고도의 심미안과 테크닉이 필요한 시술이므로 비용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기 보다는 수술 전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