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 혹은 사진 속 자신의 얼굴이 코를 중심으로 좌우 모양과 높이, 면적 등이 차이가 난다면 '안면비대칭'을 의심해볼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은 얼굴의 문제만은 아니다.

안면교정클리닉 미소진한의원 측에 따르면, 얼굴의 비대칭은 겉으로 보이는 외모적인 변화뿐만 아니라 피부 아래, 즉 전체적인 골격의 문제까지 파악해야 한다.

김준한 미소진한의원 원장은 "안면비대칭은 얼굴이 일그러지고 비뚤어진 것이 아니다.

실제로는 인체의 중심축을 틀어지게 만드는 턱관절과 경추에 문제가 있음을 파악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턱관절 이상으로 턱이 한쪽으로 이동하면 이목구비의 수평, 수직축이 불균등해지면서 얼굴이 변한다.

구조적으로 연결된 목, 어깨, 골반, 척추 등도 같이 휘어지면서 전신이 불안정해지기 때문에 전체적인 상태까지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뼈가 틀어지기 시작하면 인체의 중요 신경을 누르고, 혈액순환이 되지못하도록 압박하기 때문에 결림과 뻐근함을 느낄 수 있다.

턱관절 장애, 골반통증, 일자목, 척추측만증과 같은 질환이 동반되기도 한다.

안면비대칭은 자가교정으로는 근본 원인을 해소하기 어렵다.

동반되는 신체의 이상증상을 다스리는 것은 더욱 힘들다.

김 원장은 "비대칭 얼굴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과감하게 수술을 하는 등 미적 개선에만 중점을 두는 사람들이 많아 안타깝다.

얼굴을 틀어지게 만든 요인이 몸속에 남아있으면 안면비대칭 수술치료 이전의 틀어진 상태로 돌아갈 가능성이 남는다"고 전했다.

미소진한의원은 'MJ교정법'으로 미세한 비대칭 증상까지 파악하고 치료한다.

안면비대칭의 근본원인을 파악해 수술 없이도 얼굴과 전신의 균형을 되찾고, 동반된 통증 등의 이상증상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는 "MJ교정법으로 악관절과 경추를 교정하면 우선 안면을 틀어지게 만드는 22개의 머리뼈를 바르게 조합할 수 있다.

눈, 코, 입 꼬리, 광대라인을 안면 중심선에 맞게 위치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

이어지는 골반교정과 두개골교정, 체형교정, 표준형균형장치, 침치료를 통해 관련된 신체의 비대칭까지 해결하면 신체의 뻐근함과 두통, 결림, 턱관절 장애 증상까지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안면비대칭 치료 후 환자는 생활화해야하는 별도의 스트레칭과 자세교정법 등 필요한 수칙을 안내받는다.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에서 빠르게 벗어날 수 있게 하며, 평소 느꼈던 불편한 건강 상태를 안전하게 해소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김 원장은 "턱 비대칭에 의해 나타나는 부정교합, 전신 결림 등을 비롯해, 음식섭취가 어려웠거나 발음이 잘되지 않는 문제 등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감수해왔던 분들에게도 MJ교정법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전신비대칭이 있다면 얼굴교정에 국한된 치료는 결국 증상 재발로 이어질 수 있으니, 전신을 어우를 수 있는 치료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