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혁신도시 공공기관 간부들과 소통행보 전주시 혁신도시 공공기관 간부들과 소통행보   전주시는 혁신도시 공공기관 간부들을 초청해 전주의 미래발전과 상생을 다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시는 8일 전주한옥마을에서 혁신도시 공공기관 간부 10여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조봉업 부시장을 비롯한 임동훈 한국전기안전공사 기획조정처장과 주한돈 대한지적공사 기획조정실장, 정종훈 지방행정연수원 기획협력과장 등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간부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이날 시와 혁신도시 이전기관의 상호간의 친목활동과 교류 등을 활성화하고 공동 발전을 위해 협력과 공조체계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혁신도시 공공기관들에게 △바이전주 상품의 공공구매와 판로지원 확대 △지역 소상공인•전통시장 활성화 △지역인재 채용확대 △애로•규제 해소 등에 대해 보다 긴밀히 협력해줄 것을 요청했다.

조봉업 부시장은 “전주는 전통문화만이 아닌 혁신도시와 산업단지 조성, 호남고속철도 개통 등을 통해 지역발전의 새 역사를 써나가고 있다”며 “이 같은 ‘사람의 도시 품격의 전주’ 만들기에 공공기관에서도 적극 협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조 부시장은 또 “이전기관 임직원들의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 혁신도시 정주기반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공기관 관계자들은 “지역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 관계기관 협업 등 전주지역과 연계한 상생전략을 마련해 지역밀착 경영은 물론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주시는 이날 간담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정기적인 상생협의회를 추진해 각종 상생 사업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