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무더운 여름에는 피지선의 분비가 더욱 활발해져 여드름이 잘 생길 수 있다.

'청춘의 심볼'이라고 불리는 여드름은 한번 올라오면 후유증을 남긴다.

외모에 관심이 많은 학생과 직장인들은 학습과 업무에 방해를 받고, 잘못된 관리는 흉터로 이어진다.

여드름은 잘 관리하면 흉터 등과 같은 부작용 없이 효과적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여드름 관리와 치료는 바르는 약, 먹는 약, 레이저 시술, 수술 등 다양한 방법이 존재한다.

여드름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한 가지의 원인이 아닌 유전적 요인, 화장품 성분, 불규칙한 식습관, 과로, 스트레스, 호르몬 과잉, 과도한 세제 비누 사용 등 여러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근본적인 증상은 모낭 속에 고여 딱딱해진 피지 즉, 면포다.

면포가 오래 되면 그 주위로 염증이 생기는데, 정도에 따라 구진성 여드름이라 부르는 붉은 여드름, 곪는 증상을 동반하는 화농성 여드름, 결절, 낭종 등이 형성된다.

이러한 여드름 증상을 간과하고 손으로 짜거나 방치하면 여드름 흉터가 남는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여드름은 무조건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다양한 필링 시술이 여드름치료에 적용되고 있다.

이벤트미의원의 '쥬복필'도 그 중 하나로 많은 여드름 환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쥬복필은 이벤트미의원만의 고유 필링으로 살리실릭에시드, 락틱에시드, 레조시놀을 혼합한 용액을 이용한 시술이다.

여드름 치료에 가장 많이 사용되며 환자의 피부 상태에 따라 필요한 깊이만큼 각질층을 살짝 벗겨내어 모공을 막고 있는 각질, 노폐물들과 피지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다.

모공 안 깊은 곳까지 침투해 막혔던 피지 배출을 원활하게 해주면서 여드름의 염증성 병변이 호전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른 필링 시술과 병행하면 더욱 뛰어난 피부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병행 시술로는 쥬복필에 해초필링을 병행하는 쥬복더블필과, 쥬복더블필에 아쿠아필링이 더해지는 쥬복트리플필이 있다.

아쿠아필링은 외부 진공압을 이용해 흡입하는 시술로 아하, 살리실산, 고농축 하이드로에센스 등 3가지의 특수한 솔루션을 피부 속에 침투시켜 피부 속 노폐물 제거는 물론 수분 공급에도 효과적이다.

이벤트미의원 측에 의하면 염증성 여드름을 빠르게 치료할 수 있는 항여드름주사인 쥬복주사도 선호도가 높다.

쥬복주사는 J1주사와 J2주사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J1주사는 항염증 성분을 위주로 이용하고, J2주사는 J1주사에 재생 성분을 추가한 복합주사 치료다.

스테로이드 성분을 최소화한 항여드름 주사로 부작용 우려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

여드름 치료 시 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임신 중이거나 다른 약을 이미 복용 중인 상태라면 여드름 치료약까지 복용하기가 부담이 될 수 있다.

이런 경우라면 PDT 치료가 적합하다.

광감각제를 치료부위에 도포한 후 레이저를 조사해 피지선을 선택적으로 약화시키는 시술로 여드름약 복용이 필요하지 않은 장점이 있다.

이벤트미의원 관계자는 "여드름은 치료 후 관리 또한 매우 중요하다.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 사용을 습관화하고, 여드름을 손으로 만지거나 과도하게 문지르는 등의 행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