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AFC챔피언 예선 6차전 최소 무승부시 조1위 확정

전북현대는 오는 4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장수쑤닝과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예선 6차전을 치른다.

지난 예선 5차전 도쿄 원정에서 승리를 거둬 승점 9점을 기록한 전북은 현재 E조 1위다.

2위는 승점 8점의 장수쑤닝이고 3위는 7점의 FC도쿄다.

때문에 예선 마지막 6차전에서 전북은 최소 비기기만 해도 조1위를 확정 짓게 된다.

현재 3위인 FC도쿄가 승리해 승점이 동률이 되어도 상대전적(전북2승) 우위 규정에 따라 조 1위로 16강을 진출하게 된다.

전북은 250 공격 포인트를 달성한 이동국과 최근 공격 본능을 살린 한교원, 이재성, 고무열 등 공격진을 앞세워 승점 1점 확보가 아닌, 확실한 승리로 지난 중국 원정에서 겪은 패배를 되갚아 주겠다는 각오다.

이번 복수전에 앞장설 선수는 중국과의 경기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는 단연 이동국이다.

이동국은 지난 2010년부터 7년 연속 AFC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중국팀과 16경기를 치른 바 있다.

여기에서 이동국은 무려 8골을 기록했다.

특히 이동국은 지난 2차전 중국 원정에서 골을 기록했지만 아쉽게 패하면서 이날 경기를 기다려왔을 정도다.

최강희 감독은 “이번 경기는 지난 원정과는 분명히 다른 결과와 더 나은 내용을 보일 것이다. 비겨도 되는 경기가 가장 위험하고 경계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생각한다”며 “홈경기이고 이겨야 하는 경기이기 때문에 반드시 승리해 확실한 조 1위로 16강을 진출하겠다”며 밝혔다.

또한, 이번 경기에는 어린이 날을 맞아 어린이 대상으로 ‘루이스 캐릭터 양말’을 선물 한다.

지난 해 외국인 4인방 스페셜 양말을 제작했던 전북은 올해도 ‘스페셜 캐릭터 양말 4종’을 팬들을 위해 제작할 예정이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