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오후 7시 UAE 알아인 상대 1차전 이동국-김신욱-레오 등 공격진 출동 2011년

전북현대가 10년 만에 아시아 정상에 도전한다.

전북은 오는 19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UAE 알 아인을 상대로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결승 1차전을 치른다.

전북은 이 대회에서 지난 2006년 정상에 오르며 아시아 챔피언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이후 2011년 다시 한 번 왕좌에 도전했지만 안타깝게 우승 트로피를 놓쳤다.

5년 전 그 한을 풀기 위해 최강의 전력을 갖춰온 전북은 다시 운명의 11월을 맞았다.

선수단과 팬들은 10년간의 숙원을 올 해 반드시 풀 것이라고 믿고 있다.

선수단은 팬들의 염원을 이루기 위해 노력 그 이상을 준비하고 있다.

이동국, 김신욱 등 국내 최고의 공격진을 선봉으로 상대적으로 약한 알 아인의 수비진을 무력시키고 아시아 최강의 미들필더 라인 레오나르도, 이재성, 김보경, 로페즈 등 전북의 모든 공격진을 출동시킬 예정이다.

팬들의 노력도 그 이상이다.

2011년 ACL 결승전 이후 최대 예매율을 보이며 19일 경기의 참석을 알리는 신호를 12,000여명 이상이 보내고 있다.

수능생에게도 할인혜택을 준다.

2017 대입 수능시험 수험표 지참한 경우 50% 할인된 가격으로 E/N 석에 한해서 입장할 수 있다.

주장 권순태 선수는 “2011년 ACL결승에 함께 있지 못해서 나에게는 10년 만에 찾아온 ACL 결승전이다. 절대 경험만을 쌓는 경기가 되지 않도록 하겠다”며 “선수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팬들이 아쉬워하는 모습을 볼 자신이 없다. 그 만큼 자신이 있다. 반드시 승리하겠다”며 강한 포부를 밝혔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