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이서면(면장 주영환)이 주민 친화행정을 위한 친절서비스 마인드 함양 교육을 진행했다.

 27일 이서면은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이앤유코칭센터 이숙현 대표로부터 전 직원과 민원안내도우미 등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마인드 함양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진행된 교육에서는 ‘유쾌하게 자극하고, FUN하게 소통하라’는 주제로 친절이란 무엇이며, 왜 친절해야 하는지, 어떻게 친절하게 대할 수 있는지 직원들 간의 인식과 사례 공유 시간을 가졌다.

  이숙현 강사는 “민원인에게 밝은 미소로 다정한 말을 먼저 건네는 노력을 통해 소통을 이끌어 내면 민원인은 직원들의 진심어린 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며 친절은 결국 ‘나’를 위한 것임을 강조했다.

  주영환 면장은 “지속적인 직원 친절마인드 함양교육으로 신뢰받고 감동을 줄 수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 직원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서면은 지난해에도 8월과 9월 2차례 전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올해 2차 교육은 4월 중 실시될 예정이다.

/완주=박태요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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