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숙박 이용영수증 제시 1천원 할인
체험학습관 누에역사-알부화-공예체험
테마별 기획전시 세계 희귀 비단벌레전
탐험관 곤충 생태 직접 보고 느끼는 곳
누에동산 놀이터-카페테리아 다채로워

부안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변산, 격포, 고사포해수욕장들이 먼저 떠오르는데요, 해수욕장 말고도 가볼 곳이 많은 부안입니다. 그 중에서 아이들과 함께 체험 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하고자 하는데요, 대한민국 청정지역인 변산면 유유마을에 위치한 부안 누에타운입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하죠? 부안에 왔으니 부안의 유명한 바지락 칼국수와 바지락 비빔밥, 백합죽을 안 먹어 볼 수는 없죠? 부안의 음식점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메뉴랍니다. 싱싱한 바지락과 백합이 들어있어 바다의 맛을 여러 메뉴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부안 누에타운에 갈 때 입장권 활인 받는 방법이 있는데요, 누에타운 관람 예정 당일 또는 전일에 부안군 소재 식당 또는 숙박업소를 이용한 사람에게 영수증을 제시하면 성인관람권 1000원을 할인해줍니다. 저도 점심을 먹고 난 영수증이 있어서 할인을 받았는데요, 영수증 꼭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 체험학습관

부안누에타운은 체험학습관, 탐험관 기획전시실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먼저 체험관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체험관 가는 길엔 폭포수와 나비들이 있어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이었습니다.

체험학습관에는 누에 역사체험관, 사계절 누에체험관, 참뽕상품 전시관, 체험학습관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누에의 역사와 미래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인큐베이터 안에서 누에알을 부화시키는 모습이 보이는데요! 누에가 자라는 과정과 함께 누에를 직접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누에체험 학습관에서는 나무목걸이 만들기, 누에고치 공작물 만들기, 해충퇴치 팔찌 만들기 등 누에를 이용한 체험을 직접 할 수도 있습니다, 

체험하고 싶은 것을 골라서 이 곳 체험관에서 설명과 함께 해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저희 아이들은 팔찌를 골랐는데요. 가운데 색칠하는 곳에서 나온 향기로 해충을 퇴치 할 수 있다고 해요. 직접 색칠을 하고 나니 뿌듯한지 더 애착을 보여줍니다. 


- 기획전시실

전시관에는 계절별, 테마별 전시를 통해 누에와 곤충에 대한 심도있는 교육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곤충표본을 보관하는 수장고와 전자 현미경실, 누에와 세계의 희귀곤충을 전시해 놓은 기획전시실, 그리고 곤충박사가 되어보는 포토존이 있습니다.

세계의 희귀 비단벌레 기획전도 있었는데요, 각 종의 신기한 비단벌레와 곤충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 탐험관

탐험관으로 들어가 볼까요?. 탐험관은 1층과 2층으로 되어있습니다.
 
1층에는 과학놀이를 통하여 탐사하듯 곤충의 생태를 직접 보고 느끼고 배울 수 있는곳인데요, 곤충진화폭포, 폭포 속 동굴탐사, 개미들의 생활을 볼 수 있는 개미동굴 탐험, 영상 반응을 이용한 누에를 키워보는 공간등이 있습니다.

앵무새가 있었는데요, 안녕~이라고 말을 하니 정말 안녕!이라고 따라 했습니다. 정말 신기했습니다. 
2층에는 올라가보니 타잔이 된 참뽕이의 집이 보이는데요, 오두막에 숨어서 재미난 곤충 퍼즐을 해봅니다. 

길을 가다 보면 낭떠러지 가는 길이 나오는데요, 뽕나무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가는 곳입니다. 그리고 2층엔 카페테리아도 있어서 음료를 마시며 쉴 수도 있습니다.

밖으로 나오면 누에동산에 놀이터와 참뽕이 미로원도 있어서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날씨 좋은 봄날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족과 함께 부안에 오시면 누에타운에서 누에의 모든 것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전북도 블로그기자단 '전북의 재발견'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