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예전에는 고온 다습한 여름에 성형수술을 하면 수술 부위에 염증이 생길 수 있다는 막연한 두려움을 가진 사람들이 많았지만 최근 사람들은 정보를 다각도로 접하면서 단지 편견일 뿐 임을 알고 휴가 또는 방학에 맞춰 보톡스, 필러 등을 시술하려고 한다.

실제로 여름은 다른 계절에 비해 염증이 발생할 확률이 높은 것은 사실이다.

조금만 움직여도 쉽게 발생하는 땀과 피지는 세균의 번식을 돕고 상처를 쉽게 덧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의학 기술의 발달로 위생적인 환경에서 안전하게 수술을 진행한다면 문제가 되지 않는다.

아름다움의 기준은 트렌드를 쫒아간다고 하지만 동안이미지, 입체적인 얼굴, 동안에 대한 열풍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해당 이미지는 개인의 노력만으로는 개선이 힘들기에 단기간에 외모 개선이 가능한 필러, 보톡스, 윤곽주사 등 쁘띠 성형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뿐만아니라 성형수술 보다 가격과 부작용의 부담이 적으며 시술시간과 회복속도가 빠른 보톡스, 필러 등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얼굴에 칼을 대지 않는 비수술적 성형 시술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자신감을 갖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보톡스는 탄력이 떨어진 얼굴 전체 부위의 리프팅 효과와 함께 잔주름이 자연스럽게 펴지고 모공이 수축되며 얼굴선이 갸름해지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사각턱은 보톡스를 통해 전체적인 턱 라인을 갸름하게 하고, V라인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간편하게 시술 받을 수 있다 보니 많은 환자들이 선호하며, 특히 여름이

오기 전 체형 관리를 원하는 이들의 경우 승모근, 종아리보톡스 등 체형 관리까지 가능하기에 보톡스를 활용하고 있다.

스킨, 사각턱, 눈가, 이마, 미간, 자갈턱, 입꼬리올림, 승모근, 종아리보톡스 등 원하는 거의 모든 신체 부위에 보톡스를 맞을 수 있다.

필러도 마찬가지다. 피부의 꺼진 부분을 볼륨감 있게 채워주는 주사제로, 볼륨이 부족한 피부 부위에 채워 넣어서 동안을 만들어 준다.

주로 코, 이마, 입술, 턱처럼 볼륨이 필요한 부분을 개선하거나 팔자주름과 같이 파인 부분을 개선하는 용도로 주로 사용한다.

윤곽주사는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하여 매끄러운 얼굴 윤곽을 만드는 방법으로 이중턱이나 광대, 볼 등에 주로 시술되며 각 병원에서 다루는 성분 배합이 각기 다르기에 1회로 하는 곳이 있거나 2주 간격으로 3회 이상 권장 하는 곳도 있다.

쁘띠 성형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라고 생각하여 쉽게 접할 수 있지만 경험이 있는 의료진인지, 정품정량을 사용하는지에 대한 확인을 해주는 곳인지 알아보아야 한다.

무조건 많이 주입한다고 좋은 것이 아니기에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즉 쁘띠 성형은 성형수술에 비해 시술 시간이 짧고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 없기에 바쁜 현대인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지만 쁘띠 성형은 무엇보다 안전함이 검증된 제품을 사용하여야 하고, 개인에게 맞춘 적당량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형수술과 유사한 결과를 얻으면서도 안전하고 보다 빨리 만족감을 얻기 위해서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맞춤 시술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는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전종성 리우메이의원 원장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