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산학융합지구 성과를 한눈에
새만금산학융합지구 성과를 한눈에
  • 박정미
  • 승인 2019.11.2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지사 성과발표회서 성과보고
청년들과 취업-창업사례 발표

송하진 지사가 28일 군산국가산업단지에서 개최된 ‘제1회 전북새만금산학융합지구 성과발표회’에 참석해 연구개발 성과 보고와 청년과의 대화 시간 등을 가졌다.

(사)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 주관으로 군산국가산업단지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송하진 도지사와 김관영 국회의원(군산·바른미래당), 강임준 군산시장, 곽병선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 이사장 등 유관기관과 기업, 참여대학교 교수, 학생 200여명이 참석했다.

성과발표회는 올 한 해 동안 산학융합원에서 수행된 주요 일자리창출과 기업지원사업 성과 50여점을 전시, 공유했다.

선박건조전문업체 (유)코스텍이 국내 최초로 제작한 ‘38ft급 경량 플레저보트’를 비롯, 자작전기자동차, ‘코터기의 Heating Blower 개선 미디어소재’, 공장자동화를 위한 스마트 IoT 진동 센서 등 신산업 분야의 산학융합형 연구개발 성과를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송하진 지사와 청년들의 ‘담없는 談’간담회에서는 산학융합지구 내에서 졸업생 2명이 취업과 창업 성공 사례를 발표하고, 미래설계 방향을 제시했다.

송하진 지사는 “군산‧새만금은 그 어느 때보다 청년들이 꿈을 꾸고 함께 미래를 설계해 나가기에 최적의 기획이자, 장소”라며 “신산업 육성을 정부와 전라북도, 군산시가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만큼 청년들의 일자리가 그 어느 때보다 많아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새만금산학융합지구는 2012년 산업부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으로 선정돼, 53개사 기업부설연구소 연구원 150여명이 연구개발을 수행 중이다.

/박정미기자 jungm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