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인재 YOU 사업참여기업
청년1인당 월180만원 9개월간

전북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광진)는 ‘지역인재 YOU(Young of U-turn)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도내 소재 창업기업 가운데, 비대면 분야 또는 비대면 분야로 전환계획이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전라북도 청년 채용을 독려하기 위해 새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특히 전북의 포스트 코로나 대응방안으로 청년 취업난이 가중됨에 따라, 변화하는 고용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직무교육과 일자리 체험 기회를 제공,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청년 일자리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전라북도 청년(만18세~만39세)을 언택트 분야의 직무로 채용 예정인 도내 기업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청년 1인당 월180만원을 9개월 동안 지원하고 채용된 청년에게는 언택트 분야 전문성 향상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박광진 센터장은 “해당 사업은 언택트 분야 전문 인력을 집중 지원하여 인력난으로 인해 타 지역으로 떠난 향토기업들을 다시 도내로 회귀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사업”이라며 “이 사업을 통해 전북도의 청년 일자리가 더욱 확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사업은 오는 19일까지 ‘온라인 신청 플랫폼(http://event.jbci.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또는 성장육성본부(063-220-8924)로 문의하면 된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