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속등대미술관은 등대사진 소장품 구입 공모를 오는 15일부터 년 4회 개최한다.

이번 등대사진 공모는 국내 사진애호가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제1회 공모는 15일~05월 15일까지이고 제2회는 7월 1일~7월 31일까지다.

제3회는 8월 16일~9월 16일까지, 제4회는 10월 15일~11월 15일까지다.

메일 접수를 통해 1인 5점 이내 응모 가능하고 수집 작품 구입절차에 준하여 서류심사와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응모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산속등대 홈페이지(www.sansoklighthouse.co.kr)를 참고하면 된다.

산속등대의 상징인 빨간 등대는 바다에서는 선박 운항 시 오른쪽에 위험물이 있으니 왼쪽으로 향해하라는 우현표지로 설치되어 빛을 밝히고 있다.

바다의 등대가 가진 의미처럼 산속등대는 과거 폐제지공장의 위용 위에 현대와 미래를 포용한 문화와 예술의 옷을 입히고 사람들의 마음에 문화향유라는 빛을 밝히고자 설립된 복합문화공간이다.

또한 사람이 주인공이 되는 공감과 이해의 미술로 소통하고 도민들에게 양질의 전시와 체험, 문화를 향유 할 수 있는 공유와 쉼의 공간을 지향한다.

최미남 관장은 "이번 등대사진 공모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에 많은 제약을 받고 있는 지금 코로나 블루 극복에 도움이 되는 작품을 기대한다"며 "산속등대미술관을 전국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