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어린이창의체험관 '어린이날 대축제' 드라이브스루 운영
전북어린이창의체험관 '어린이날 대축제' 드라이브스루 운영
  • 박정미
  • 승인 2021.04.1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이 오는 5월 5일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날 대축제를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운영한다.

행사 참가는 오는 16일까지 사전에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9년 전라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 개관 이후 최초로 시행되는 어린이날 대축제다.

도는 코로나19 확산의 위험으로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 방식(드라이브 스루)으로 추진한다.

참가대상은 도내에 거주하며, 36개월 이상 초등학생 이하인 어린이를 둔 가족으로 체험관 누리집을 통해 참가신청을 받아 200명의 어린이를 무작위로 선정한다.

또한, 아이들이 바라는 바를 휴대전화 촬영 등 영상으로 제출받아 어린이날 체험관 누리집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게시할 예정이다.

초대된 어린이들로부터 어린이창의체험관에 있었으면 하는 체험공간과 바라는 바를 적어 종이비행기로 날리는 코스도 준비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16일까지 어린이창의체험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추첨 결과는 오는 19일 오후에 문자로 송부하며, 추후 행사 안내장 및 체험관 설문지(종이비행기 접기용 색지) 등을 우편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황철호 전북도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오랜 기간 바깥 놀이와 체험에 목마른 아이들에게 즐거운 어린이날 선물이 되는 축제가 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정미기자 jungm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