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강사노조 "강사 1명확진 도교육청 중단 권고는 차별"

최근 전북도교육청의 각급 학교 방과후수업 중단 권고에 대해 전북지역 방과후강사 노조가 반발하며, 전면 재검토를 촉구하고 나섰다.

민주노총 방과후강사 노조 전북지부는 12일 성명서를 통해 “단 한명의 강사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해서 도내 전체 방과후수업 중단을 권고한 전북교육청의 결정은 명백한 차별적 조치다”면서 “당장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해 도내 방과후강사는 일선 교육현장에서 누구보다도 학교방역과 학생들의 안전수칙에 최대한 노력하며 교육에 힘써 왔다”면서 “하지만 전북교육청은 이러한 노력들은 외면하고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지도 않았고 아무 관련이 없는 방과후 강사들에게까지 수업할 권리를 무작위로 박탈한 것은 비상식적인 처사가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다.

또한 “전북교육청의 도내 전체 방과후수업 중단 권고는 도내 방과후강사를 코로나19 확산의 위험 집단으로 규정한 것”이라며 “사전에 우리에게 어떠한 의견도 수렴하지 않은 채 진행된 이번 수업중단은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고 지적했다.

특히 “우리 방과후강사들은 전북도청의 질병관리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코로나 검사를 이미 수행했다. 학생들의 안전이 최우선이기에 이번 수업중단 조치의 부당함에도 모두가 성실히 검사를 마치고 지시에 따르고 있다”면서 “전북교육청은 검사 결과에 따라 아무 연관도 없는 방과후 강사들의 수업중지를 철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8일 전북교육청은 도내 일부 방과후수업 강사로 촉발된 초등학교 집단감염 확산사태를 고려해 도내 전체 유·초·중·고·특수학교에 방과후 학교 중단을 권고한 바 있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