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한국국토정보공사 드론활용센터 구축 박차
LX한국국토정보공사 드론활용센터 구축 박차
  • 이신우
  • 승인 2021.04.15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X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 김정렬)가 전북도, 남원시와 함께 LX드론활용센터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

LX는 15일 남원시청에서 최송욱 LX 공간정보본부장, 전경식 남원시 부시장, 김성명 전라북도 혁신성장정책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LX드론활용센터 구축 및 전북 드론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LX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전북도와 남원시와 협력을 이어감으로써 LX드론활용센터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LX는 △LX드론활용센터 구축‧운영 △전북 드론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 및 실용화 촉진 등을 이행하게 된다.

전북도는 △LX드론활용센터 구축‧운영을 위한 행정적 지원 △드론산업 발전을 위한 조례 제‧개정 등 법률적 지원을, 남원시는 △기반시설(진입로‧상하수도 등) 설치 △사업 추진 및 활용 확대를 위한 인력 파견 등 지원을 하게 된다.

이번 협약식을 시작으로 감정평가 실시, 도시관리계획 입안 및 결정, 토지매입 등 LX드론활용센터 구축을 위한 일정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최송욱 LX 공간정보본부장은 “LX드론활용센터를 통해 전북지역을 국내 드론산업의 메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X드론활용센터는 두 차례 걸쳐 진행된 부지공모에서 선정된 남원시 주생면 일대 면적 5만9천698㎡에 교육장, 관제실, 이착륙장 등을 갖춰 오는 2022년까지 건립한 뒤 2023년초 운영할 계획이다.

/이신우기자 l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