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윤 완주군의원 강력규탄
전인류대상 대량학살 인질극

정종윤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7일 제259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방사능 오염수 방류 결정을 내린 일본 정부를 강력히 비판하며, “전 인류를 대상으로 한 대량학살 인질극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정 의원은 “일본 정부가 아직도 패권주의 시절의 망령에 사로잡혀 있다”며, 일본 정부의 방사능 오염수 방류 결정이 야만적이고 무책임한 행동이라고 규탄했다.

또한, 일본 정부가 주장하는 것과 달리, 방사능 오염수에 포함된 삼중수소 및 세슘, 플루토늄 등 방사성 핵종을 방류하게 되면 인류의 먹거리부터 인간의 DNA까지 심각한 피해를 가져올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입장을 전하며,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정 의원은 “일본 정부가 인류의 지속가능성을 위협하는 일이 없도록 전 인류가 나서야 한다.”며 “밖으로는 항구적인 세계평화와 인류공영에 이바지함으로써 우리들과 우리들의 자손의 안전, 자유, 행복을 영원히 확보해야 하는 「대한민국헌법」 전문의 정신에 따라 대한민국 정부와 국회가 단호하게 대처하여 국민을 안심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대한민국 국민의 저력을 보여주어 할 때라며, 일본 수산물 수입 전면 금지 조치, 일본 제품 불매운동, 도쿄 올림픽 참가 거부 운동 등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호소했다.

/완주=박태요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