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정읍교육지원청은 가족의 유쾌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샘고을 역사 온라인 골든벨’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28일 정읍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동학농민혁명 기념일(5월 11일)을 맞아 학생들과 가족들에게 정읍의 역사와 문화, 동학농민혁명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기 위한 이번 행사를 오는 5월 15일 개최한다.

40팀을 선착순 접수하며 참가팀 발표는 오는 30일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와 접수 시 기재된 휴대전화 번호로 개별 통보 된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본 행사는 Zoom을 활용하여 온라인 비대면으로 개최되며 대형 스크린 화면을 통해 골든벨 형식으로 진행된다.

수상자인 1등 1팀에게는 30만원 상당의 정읍 농특산물, 2등 2팀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정읍 농특산물, 3등 3팀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정읍 농특산물이 제공되며 모든 참가팀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주어진다.

이와 함께 참가 학생과 학급 친구들이 참여하는 응원 이벤트도 운영된다.

접수 기간은 5월 3일~7일까지로 참가 학생이 소속된 학급 친구들의 응원이 담긴 영상을 1분 이내로 제작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우수 영상으로 선정된 5팀은 학급에 간식이 제공되고 행사일 진행 화면을 통해 공개된다.

김수봉 교육장은 “이번 행사가 동학농민혁명의 정신을 되새기고 애향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정읍 학생과 시민의 많은 참여로, 가족 간 즐거운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읍=최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