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정남훈)는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 18명을 대상으로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양성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 1일 개강식을 이후로 62시간의 교육을 통해 보건복지부 바우처사업으로 인정되는 수료증을 전원 취득했다.

본 과정은 기업맞춤형 과정으로써 가족사랑복지센터, 남원YWCA, 해피맘과 협약을 통해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총 3일간 실시되는 현장실습은 취업을 하게 될 센터 소개,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현장사례 및 관련 업무를 미리 체험해봄으로써 현장의 두려움을 극복하고 취업 자신감을 회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장실습 이후에는 직무소양교육과 다문화가정의 나라별 출산에 대한 이해를 특강으로 진행한다.

이에 따라 다문화 산모에 대한 서비스의 질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정리수납전문가 2급, 1급 취득 과정도 함께 병행해 보다 역량 있는 전문 인력으로 양성을 목표로 한다.

또한 5월에는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 노인돌봄전문가 과정 개강을 앞두고 있다.

이밖에도 남원여성새일센터는 여성새일인턴십, 경력단절여성 취업두드림 프로그램운영, 여성친화환경개선사업, 경력단절예방교육 등 다양한 사후관리사업을 펼쳐서 경력단절여성의 사회참여를 지원하는 전문기관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한편 정남훈 센터장은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여성들이 새 일을 찾고 경력 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여성의 전문성과 경 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화 620-5701~5)로 문의하면 된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